수행중인 프로젝트

 

1. 딥 러닝 기반의 범용적 부하 분산 기법을 적용한 IoT 환경에서의 에이전트 설계 및 구현에 관한 연구, 한국연구재단 (2016. 6. 1~ 2019. 5.31)

수행완료 프로젝트

1.레고형 센서 모듈을 활용한 스마트 IT 융합 프레임워크 개발, 중소기업청 (2015. 9. 1~2016. 8. 31)

2. 햅틱 디바이스를 이용한 게임 제작, 한국과학창의재단 (2013. 9. 1~2014. 2. 28)

3. 프리랜서와 클라이언트의 중계 플랫폼 개발, 중소기업청 (2013. 8. 1~2014. 7. 31) 

4. 21세기형 창의적 융합인재 육성을 위한 보급형 첨단 디지털 플레이 그라운드 구축에 관한 연구 -Embodied learning을 중심으로. 한국연구재단  (2013. 9.1 ~2014.2.28) 

5. 클라우딩 환경에서의 유무선 연동을 위한 MMOG 게임서버에 관한 연구, 정보통신산업진흥원 (2012년 9월 1일~2013년 6월30일) 

6. MMORPG(Massive Multiplayer Online Role Playing Game) 위한 효율적인 서버 구조 및 게임 서버 엔진의 설계 및 구현에 관한 연구, ㈜ 엔씨소프트 (2011. 9. 1~ 2012. 2. 28) 

7. 모바일 게임에서의 QoS를 위한 이동성 관리 기법 연구, 한국학술진흥재단 (2007년 08월 01일 ~ 2009년 07월 31일) 

8. 모바일 게임을 위한 QOS의 이동성 모델, 홍익대학교 (2007년 03월 02일 ~ 2009년 02월 28일) 

9. 네트워크모빌리티 환경에서 이동노드의 위치 모델링과 최적화된 라우팅 기법 한국학술진흥재단 (2005년 09월 01일 ~ 2006년 08월 31일) 

10.  계열연계제작시스템 교과과정연구 및 교재 개발, 교육인적자원부(2003년 03월 02일 ~ 2004년 02월 28일) 

11.  최적화된 게임서버 소켓 프로그래밍 기법에 관한 연구, 홍익대학교, (2015년 03월 02일 ~2016년 02월 28일)

12.  햅틱을 적용한 게임프레임워크에서의 근감각 피드백 구현에 관한 연구, 홍익대학교, (2014년 03월 02일 ~2015년 02월 28일)

13.  클라우드 환경에서의 효율적인 스케링 모바일 게임, 홍익대학교, (2013년 03월 02일 ~2014년 02월 28일)

14.  MORPG를 위한 부하분산 설계 기법에 관한 연구, 홍익대학교, (2012년 03월 02일 ~2013년 02월 28일) 

15.  P2P 상에서의 효율적인 Hole Punching 기법을 적용한 구현, 홍익대학교, (2011년 03월 02일 ~2012년 02월 28일) 

16.  실시간 전략 시뮬레이션 게임에서의 효율적인 동기화 기법, 홍익대학교, (2010년 03월 02일 ~2011년 02월 28일) 

17.  다이어트대작전 게임제작, (주) NHN (2009년 11월 17일 ~ 2010년 01월 17일), 

18.  이동성을 고려한 모바일 게임엔진에 관한 연구, 홍익대학교, (2009년 03월 02일 ~2010년 02월 28일) 

19.  최적화된 라우팅 기법을 고려한 온라인 게임서버에 관한 연구, 홍익대학교 (2008년 03월 02일 ~ 2009년 02월 28일) 

20.  모바일 게임의 QoS를 위한 효율적인 라우팅 기법, 홍익대학교 (2007년 03월 02일 ~ 2008년 02월 28일) 

21.  모바일 컨텐츠 자료구조론, 게임아카데미 (2002년 03월 02일 ~ 2003년 08월 31일)  

22.  네트워크 프로그래밍 교재개발, 교육인적자원부 (2002년 03월 02일 ~ 2003년 02월 28일)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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